다자이후 천만궁(텐만구) -보수공사 일정, 가는법, 맛집, 주변 관광

다자이후 천만궁(다자이후 텐만구)는 후쿠오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학문 및 문화예술의 성지로 일본에서 유명한 신사중 한곳입니다. 다자이후 텐만구는 AD 919년에 완공되어 학문의 신(스가와라노 미치자네)를 모시고 있으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학업 성취와 합격의 행운을 위해 방문하는 곳입니다.






신사 내에는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라이문과 아름다운 아치형의 다이코바시 다리, 황소 동상, 매화박물관, 정원 등의 예술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관광코스입니다.
다자이후의 천만궁에 대한 정보(입장료, 맛집, 주변 관광, 가는법, 보수공사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자이후 천만궁

다자이후 텐만구

  1. 명칭 : Dazaifu Tenmangu
  2. 영업시간 : 오전 6:00 ~ 오후 7:30
  3. 주소 : 4 Chome-7-1 Saifu, Dazaifu, Fukuoka
  4. 전화번호 : +81 92-922-8225
  •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 주차장 X
  • 물품 보관소 X
  • 무료 와이파이 O
  • 박물관 마지막 입장 시간 : 오후 4시

다자이후 가는법

다자이후 텐만구는 후쿠오카 명소 중 하나로, 후쿠오카 공항과 하카타역, 텐진 지역의 시내에서 버스나 택시, 기차로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후쿠오카 공항 출발 : 버스 약 25분 소요
  • 하카타역 출발 : 버스 약 40분 소요
  • 텐진 출발 :  기차 약 30분 소요
    (니시테츠 후쿠오카 텐진역-니시테츠 후츠카이치역-다자이후)

다자이후 천만궁 입장료

다자이후 텐만구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무료로 입장하여 신사를 방문하시고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다자이후 천만궁 보수공사

다자이후 천만궁 임시전 모습
임시전의 모습

2023년 12월부터 시작한 보수공사는 약 3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천만궁안의 본전을 보수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사에서 25년마다 행하는 제례준비를 위한 작업입니다.
보수공사 기간동안 방문하는 참배객들을 위해 본전 앞에 임시전이 설치되어 있으며, 임시전은 2025 오사카 엑스포 디자인 프로듀서를 맡은 세계적인 건축사 소우 후지모토가 담당했습니다. (사진)

다자이후 천만궁 맛집

스타벅스 다자이후점 사진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도점
  1.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도점 :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쿠마 켄고가 건축해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스타벅스입니다. 몬젠마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천만궁으로 가는길에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2. 우메노하나 다자이후점 :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여행중이시라면 방문하시면 좋을 두부정식 맛집입니다. 두부 장인이 만든 맛있는 두부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3. 카사노야 : 전통적인 분위기의 디저트 맛집으로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로 다양한 음료와 말차, 모찌세트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4. 이치란라멘 다자이후점 : 다자이후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일본 라멘 맛집입니다. 돼지사골 국물로 만든 돈코츠 라멘 맛집입니다.
  5. 라멘 오이겐 : 다자이후역 근처의 또다른 라멘 맛집으로 돈코츠라멘과 소유라멘이 유명합니다.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숯불에 구운 차슈 메뉴와 새우향이 나는 소유라멘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다자이후 주변 관광

  1. 가마도 신사 : 텐만구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5분 정도 소요되는곳으로 다자이후 산 중턱에 있어, 다자이후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통적인 신사의 모습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 ID : @kamadojinja.official)
  2. 규슈 국립박물관 : 일본의 4개의 국립박물관중 하나로, 텐만구에서 가까워 걸어갈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조몬시대부터 초기 메이지시대의 전시물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박물관 안에 레스토랑, 카페 등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를 기반으로한 학습공간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3. 다자이후 놀이공원 :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객들이 가볍게 들르기 좋은 아담한 테마파크입니다. 복고풍 분위기의 회전목마와 워터 슬라이드 등의 어트랙션을 탈 수 있으며, 텐만구, 규슈 국립박물관 가는길과 가깝습니다.




  4. 다자이후 몬젠마치 : 몬젠마치는 다자이후역에서 텐만구까지 이어지는 길을 뜻하며, 신사에서 축제가 열릴때 퍼레이드가 지나가는 곳입니다. 길가에 여러 상점과 카페 등이 줄지어 있으며 스낵이나 기념품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몬젠마치에 있는 스타벅스는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쿠마 켄고가 건축하여 독특한 인테리어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5. 간제온지 : 간제온지는 귀중한 불상 컬렉션을 보유한 오래된 사원으로, 별다른 장애물 없이 가까이서 불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일본에서 제사장을 임명할 수 있는 단 3곳의 사원중 하나입니다.

다자이후 천만궁은 다자이후시에 있어 후쿠오카 시내에서 30분 거리에 있으며, 후쿠오카 당일치기 코스로 적합한 명소입니다. 후쿠오카에서 야나가와로 가는길에 들리기도 좋은 코스입니다.

다자이후 천만궁 공식 홈페이지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