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야마 치쿠린은 교토 여행의 필수 코스로, 아라시야마를 상징하는 웅장한 대나무숲입니다. 치쿠린은 인스타그램 감성 사진으로 인기가 좋고, 계절별로 예쁜 풍경을 보며 산책을 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년 겨울 12월이 되면, 아라시야마 꽃등로에서 야간 라이트업 행사를 진행해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사운드스케이프 100선’에 선정된 치쿠린의 입장료, 운영시간, 가는법, 아경, 체험, 맛집 정보 등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라시야마 치쿠린 (대나무숲)
- 명칭 : Arashiyama Chikurin
- 주소 : Sagaogurayama Tabuchiyamacho, Ukyo Ward, Kyoto
- 전화번호 : +81 75-343-0548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있음
- 아동에게 적합한 하이킹 코스
- 반려동물 입장 가능
아라시야마 치쿠린 입장료
아라시야마 치쿠린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아라시야마 치쿠린 가는법
- 시조 오미야역(게이후쿠 전철 아라시야마 본선) -> 아라시야마역 하차 : 도보 5분
- 교토역(JR 사가 노선) -> 사가 아라시야마역 하차 : 도보 9분
- 가와라마치, 가쓰라역(한큐 아라시야마선) -> 아라시야마역 하차 : 도보 10분
- 사가노 관광 철도(사가노 관광선) -> 토롯코 아라시야마역 : 도보 3분
교토시 아라시야마 주차장
- 자동차 약 100대 가능 : 1,000엔
- 자동 이륜 : 400엔
- 자전거 : 200엔
- 운영시간 : 오전 8:00~오후 5:00
- 이용시간 : 1회 2시간 이내
볼거리 & 즐길거리
대나무숲은 노노미야 신사에서 세계 유산 텐류지 북쪽을 통해 대하우치 산장 정원으로 통하는 400m 길이의 죽림으로, 길 양쪽으로 하늘 높이 뻗은 대나무들의 모습과 함께 바람에 흩날리는 댓잎 소리를 들으며 산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인력거 : 대나무 숲 사이로 인력거를 타고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코스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며, 2인에 10,000엔입니다.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클룩에서 미리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트업 : 매년 12월은 아라시야마 꽃등로에서 라이트업 행사를 진행해 아라시야마의 겨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기모노 체험 : 치쿠린으로 가는 길에 중간중간 기모노 렌탈샵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예약이 필수이고,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헤어세팅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라시야마 치쿠린 맛집
- 아라시야마 키주로 : 와규 스테이크 덮밥으로 유명한 고기덮밥 맛집이며, 맛이 좋아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 텐류지 시게쓰 : 텐류지 안에 있는 사찰 식당으로 텐류지를 방문하시면서 사찰 음식을 맛보시고 싶을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 : 아라비카커피의 2호점입니다.
- 스시 나리타야 : 정통 일본 초밥 맛집입니다.
- 사가노유 : 1923년 만든 대중목욕탕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대표메뉴로는 두부 파스타가 있습니다.
근처 가볼만한곳
- 교토 아라시야마 오르골 박물관 : 상시 150여점의 오르골 컬렉션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기념품으로 다양한 오르골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후쿠다 미술관 :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크기가 크지않고 카페가 있어 가볍게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 아라시야마 공원 : 치쿠린을 방문하시면서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벤치에 앉아 도게츠교 강가를 바라보며 잠시 휴식을 취하시기 좋습니다.
- 몽키파크 : 아라시야마 원숭이 공원은 야생 원숭이와 교감할 수 있는 관광지로 야생 상태의 원숭이들이 서식하는 공원입니다. 운영시간이 오후 4시까지이므로 저녁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기모노 숲 : 기모노 숲은 기모노에 사용한 천을 나란히 전시해 놓은 곳으로 일본 특유의 감성을 느끼실 수 있으며, 일부러 찾아가기 보다는 관광지에 가는 길에 지나가면서 보는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아라시야마 온천
- 후후노유 : 아라시야마 역 근처에 있는 온천으로 교토 당일치기 온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카덴쇼 : KBS 배틀트립2(카라 강지영님, 허영지님)에 소개된 온천으로, 개인 욕탕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이세키 요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아라시야마 치쿠린은 아라시야마 공원, 텐류지, 당일치기 온천 등과 가깝고 관광 소요시간이 1시간 이내로 길지 않아 인기가 매우 높은 명소입니다. 24시간 운영이므로, 조용한 산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침 일찍 들러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